비트코인 믹싱업체 [다크위키]

 

비트코인 믹싱업체

보통 비트코인 믹싱(mixing)은 암호화폐 거래내역을 뒤섞어버림으로써, 어디에서 코인을 받고 누구에게 코인을 보내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없도록 숨기는 기술을 말한다.

코인믹싱(coin mixing)이라고도 한다.

이곳이 3년째 운영중이다.

 

믹싱 개요

비트코인 믹싱은 코인을 보내는 지갑 주소와 코인을 받는 주소 간의 연결을 끊기 위해 제3자의 비트코인 믹싱업체 서비스를 이용한다.

따라서 누군가 코인을 어디로 보내고, 비트코인이 보내진 주소를 온 세계가 알기를 원치 않는다면, 믹싱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작동원리

코인믹싱(coin mixing)은 일정 정도 프라이버시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코인을 이전에 (텀블러에게) 보냈거나 그들이 보유 중인 다른 코인들과 섞어서 사용자가 지정한 주소로 별개의 코인을 전송하는 방식이다.

블록체인을 살펴보면, 사용자가 코인을 어떤 지갑으로 보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누군가가 당신이 보내길 원했던 지갑으로 코인을 보냈고, 그러면 당신의 지갑 주소와 코인이 전송되길 원했던 지갑 주소 간의 아무런 연결점이 없게 된다. 이것이 비트코인 믹싱업체 에서 할일이다

 

개인 대 개인(P2P) 텀블러는 중앙화된 텀블링 모델의 단점을 개선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이런 서비스들은 믹싱을 위해 코인을 받기보다는 비트코인 사용자들의 만남의 장소의 역할을 한다.

사용자들은 스스로 믹싱을 해결한다. 이 모델은 중개자가 없기 때문에 탈취의 문제를 해결한다.

Coin Join, Shared Coin 그리고 Coin Swap과 같은 프로토콜들은 몇 명의 사용자가 모여서 여러 단계를 거쳐 하나의 비트코인 교환 거래를 구성할 수 있도록 해준다.

구성이 완료되면, 참여자들 사이에서 비트코인(BTC) 교환이 시작된다.

서버를 제외하고는, 참여자들은 아무도 비트코인 믹싱업체 의 코인이 들어오고 나가는 주소 간의 관계를 알 수 없다.

이 과정은 트랜잭션 분석을 복잡하게 하기 위해서 다른 수취인들에게 여러 번 수행된다.

 

비트코인 믹싱업체 활용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등 암호화폐에 대해 프라이버시 이슈는 항상 제기돼 왔다.

암호화폐의 특성은 프라이버시 이슈를 충족시키지 못하게 설계됐다.

코인스워시(coinswash.com)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사용자들의 익명성에 대한 요구를 충족시키고자 서비스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비트코인 믹스는 익명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전통 블록체인 추적에 대항할 수 있는 알고리즘을 개발해, 유저들의 거래를 효율적으로 익명화 할 수 있게 했다.

회사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대량으로 보유하고 고객의 암호화폐와 섞어 기존의 암호화폐 지갑에서 이뤄지는 거래와 분리되게 하는 방식이다.

코인스워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대량의 암호화폐를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의 주목을 받지 않고 거래하길 원하는 사람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여겨진다”면서 “이 서비스를 통해 발생된 모든 거래는 기존 거래에서 제외돼 발생한다”고 설명했다.

대부분의 고객은 악의적인 해커로부터 보호받기 원하는 사람들이 될 전망이다.

비트코인 믹싱업체 코인스워시는 “개인 지갑에 많은 양의 암호화폐를 보유한 고객들은 해커의 공격 대상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이 과정이 매우 중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스워시는 최근 몇 달간 큰 성장을 거둬왔다.

최근에는 암호화폐 믹싱 대상을 이더리움으로 확장시켰다.

유저들은 이더리움에 대해서도 믹싱 서비스를 이용해 익명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코인스워시는 신뢰도가 매우 중요한 블록체인 업계에서 신뢰할 수 있는 암호화폐 믹싱 서비스로 명성을 쌓아온 가장 오래된 서비스다.

코인스워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블록체인이 제3자의 개입에서 벗어난다는 개념에서 벗어나지 않는다”면서 “오히려 블록체인의 개방성에 의해 야기된 단점들을 극복하게 했다.

이 서비스가 유명해진 이유도 여기 있다”고 설명했다.

비트코인 세탁업체

비트코인 세탁업체

Image Gallery (2)